오토마타 교육

2020. 8. 7. 11:34필요/전자공학

8월 3일~6일 4일 동안 학과에서 진행하는 오토마타 교육을 받았다.

오토마타는 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조형물을 말한다.

가공하기 좋고 사용하기 좋은 나무를 재료로 Trotbot을 제작했다.

제작을 위해 목재 가공을 많이 했고 톱날을 사용해 절단하는 기계, 그라인드로 면을 다듬는 기계, 구멍을 뚫는 기계 등을 사용했다. 오랜 시간 반복 작업을 해야했다. 머리를 식힐 수 있다는 점에서 고역은 아니었다.

 

가공을 위한 그라인더

 

완성된 Trot bot

 

Trot bot을 움직이기 위해 아두이노 sketch의 코딩이 필요하다.

사용한 코드는 다음과 같다.


#include <Servo.h>

Servo servoB;

Servo servoA; //서브모터 객체 생성

 

int servoBPin=6;

int servoApin=3; //서브모터의 핀 저장 변수

 

int muchA=0;

int muchB=0; //속도 조절변수선언

///////////////////////////////////

void setup() {

// Serial.begin(9600); //시리얼 모니터 사용

servoA.attach(servoApin);

servoB.attach(servoBPin); //서브모터 핀 설정

}

///////////////////////////////////

void loop() {

muchA=(analogRead(A1)/20)+65; //reading 최소 0 최대 1024

muchB=(analogRead(A3)/20)+65; //서브모터의 속도 변화는

//Serial.println(much); //90기준 65이상 115이하

servoA.write(muchA);

servoB.write(muchB);

delay(100);

}